사과파이 만들기 사과향이 가득

2021. 11. 2. 23:55우리 일상의 행복 위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찹쌀호떡믹스로  사과파이를 만들어 볼 거예요~

우선 재료를 준비를 합니다.

 

재료 
오뚝이 찹쌀호떡믹스( 시중 마트에 판매합니다)
사과 2개 
파이 만들 틀 1개 

 

 

 

 

 

 

 

 

 

 

 

 

맛있는 사과를 깨끗하게 싰어줍니다~

 

 

 

찹쌀호떡 반죽할 준비를 합니다!

 

 

 

 

 

물 약 210ml  정도 부어 줍니다~

 

 

 

 

둥글게 반죽을 해줍니다~

 

 

 

 

 

 

밀대로 쫙 펴줍니다~

 

 

 

호떡에 설탕가루 가 들어 있습니다

물은 넣지 마시고 그냥 끓여주세요~

물을 넣고 끓이니 쫀듯쫀듯한것이 사라지더라고요~

잘라둔 사과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한번 더 끓여서 졸여 주시면됍니다~  

 

 

 

 

 

 

넓게 핀 반죽을 틀에 올려놓고 밀대봉으로 한번 쓱 지나가면 나머지 부분이 잘려나갑니다~

 

 

 

 

이렇게 이쁜 모양 이 됩니다~

 

 

밑에 구멍을 내줍니다  구멍을 안내면 위에 잘 익지 않더라고요~

 

 

 

호떡 설탕에 졸인 사과를 틀 안에 넣어 주었어요~

남은 반죽으로 길게 적 가락처럼 잘라주었어요~

 

 

잘라준 반죽을 사과 파이 틀에  이쁘게 올려주었어요~

오븐기에 약 30분 정도 구워주었어요~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져 졌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