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효능 무엇이 있을까요? 눈 건강 지키는 블루베리

2021. 11. 15. 23:27우리 일상의 행복 위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루베리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블루베리는 뭔가요?

월귤나무의 일종인 블루베리는 세계적으로 북반구를 중심으로 150∼200종이 분포되어 있으며, 로부시블루베리, 하이부시 블루베리, 래비트아이블루베리 등 세 품종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블루베리에는 푸른색으로 상징되는 안토시안 색소, 새콤달콤한 당분, 점성이 있는 펙틴, 은은한 향기 등이 있다. 또한 블루베리는 100g당 식이섬유가 4.5g이 들어 있으며 칼슘, 철, 망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사전에 퍼옴
[네이버 지식백과] 블루베리 [blueberry] (파워푸드 슈퍼푸드, 2010. 12. 11., 박명윤, 이건순, 박선주)

 

 

 

 

 

 


블루베리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대표적으로 알려진 효능은 8가지 정도 된답니다~

 

1. 튼튼한 뼈 유지해주는 효능 

베리에는 인, 철, 마그네슘, 칼슘, 아연, 망간 및 비타민k가 들어 있어 이 영양소 들은 뼈의 중요한 구성요소들입니다~

비타민k를 적게 섭취하면 골절 위험등급이 높아집니다. 적절하게 비타민k 를 섭취할 경우 칼슘 흡수를 향상하고 칼슘 손실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2. 피부건강에 좋다

우리가 알고 있는 콜라겐은 피부 건강에 중요한 작용 합니다~ 태양, 오염 및 연기로 인한 피부 손실을 방지하는 도움이 많이 됩니다~

 

3. 혈압 유지해주기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데요 과다 섭취하면 몸에 안 좋은 영향이 많이 갑니다.

하지만 블루베리에는 나트륨이 없습니다.

블루베리를 섭취할 경우 혈 혈압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4. 당뇨병 (희소식)

연구진의 따르면  당뇨병 환자분들이 섭취했을 경우 혈당, 지질 및 인슐린 수치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한 컵 정도에 3.6g의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고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주일에 3회 정도 섭취했을 경우 

당뇨병의 위험이  7% 나 감소한다는 연구진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5. 암 예방

블루베리는 비타민A 비타민C 및 다양한 영양소를 보유하기 때문에 세포를 보호하는 데 있어 도움을 많이 줍니다.

항산화제가 종양 성장을 억제하고 신체의 염증을 감소시켜주고 식도암, 폐암, 구강암, 자궁내막암, 췌장암 , 전립선암 예방 등 늦출 수 있습니다.

 

6. 심장병 예방에 도움

블루베리에 들어 있는 섬유질, 칼륨, 엽산, 비타민C 비타민B6, 등 식물성 영양소는 심장에 건강을 돕습니다.

혈액 콜레스테롤 양을 줄이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중이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7. 소화 계통 기능 개선 등 체중 감량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큰 도움을 해줍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은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없애주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8. 정신 건강 

블루베리 섭취했을 경우  나이 드신 여성의 인지능력이 저하되는 것을 늦추는 것과 큰 연관이 있습니다.

사람의 단기 기억력과 운동 조정능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루베리에는 우리 몸에 다양하게 많은 영양소와 큰 병 예방을 도와주는 아주 기특한 과일 열매입니다.

뭐라 해도 건강이 최고입니다.  모두 건강 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