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데이 쿠키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 한 ~ 디저트

2021. 10. 11. 15:57우리 일상의 행복 위해

반응형

할로윈데이 쿠키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콤한 디저트.

할로윈데이 하면 떠오르는게 있죠!
여러가지 분장을 하고 사탕을 받으러 다니는 날~

아이들과 분장을 하고 사탕받으러 집집마다 찾아다니지는 못하기에,
아이들과 집에서 할로윈 디저트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할로윈데이 쿠키만들기

같은 레시피를 하더라도 만드는 방식에 따라 맛도 천차만별이니 참고만 하세요^^

- 쿠키재료 -

쿠키반죽 : 무염버터 80g ,설탕 45g ,소금조금, 아몬드가루 50g, 박력분80g, 베이킹파우더 1g
가나슈 : 시중판매제품 (델리시 :아몬드맛가나슈, 헤이즐넛맛가나슈)

- 꾸미기재료 -
할로윈 스프링클, 여러가지 초코펜



쿠키만들 재료들


먼서 버터를 실온에 꺼내둡니다. 그리고 설탕, 아몬드가루,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한데 담아주었어요!
박력분은 따로~

버터를 먼저 풀어줍니다.


설탕,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 박력분은 체쳐주세요^^



그리고 반죽을 해줍니다! 물 절대 nono!!! 버터를 잘 풀면서 반죽해주면 쿠기반죽이 완성됩니다~~~!!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밀대로 얇게 밀어서 펴주세요. 두께는 저는 5mm정도로 펴주었답니다.
이렇게 얇게 핀 반죽을 냉동실에 20분정도 넣어줍니다.
그러면 반죽이 굳어서 모양내기가 쉬워져요~

20분뒤, 반죽을 꺼내어 꽃모양 깍지로 꾹꾹 눌러주었어요.
반죽이 굳어서 찍기 조금 힘드실수 있지만 틀에 묻지않고 빼낼 때 톡 빼져서 좋아요!

모양틀로 찍은 쿠기들을 이제 오븐에 넣어줍니다.
예열된 오븐에 180'c 11분 ( 사양에 따라 시간은 확인하시면서 구워주세요)

11분의 시간이 지난후 노릇노릇 쿠키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쿠키를 오븐에서 꺼냈을때 말랑 말랑 하기때문에 꼭 식혀주세요!

식혀진 쿠키를 이제 꾸밀시간입니다.
샌드쿠키를 만들 예정이었기에 준비해둔 가나슈를 짜주고 쿠키로 덮어주었어요~

☆시판 가나슈 : 50도 정도 되는 물에 5분간 넣어주세요! 그리고 주물주물 주물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데코용 초코펜도 함께 넣었다가 준비해서 쓰시면 되요.

이렇게 만들어진 쿠키위에 준비한 초코펜과 스프링클로 꾸며주었습니다!
아이들이 나름 잘 꾸몄죠????ㅎㅎㅎ

할로윈 스프링클이 많은 도움을 주었네요^^;;ㅎㅎㅎ

짜잔! 완성된 할로윈 쿠키입니다~
무시무시한 유령도있고, 박쥐도있고 몬스터도 있네요~
아이들이 너무도 좋아했던 할로윈쿠키!!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